본문 바로가기

돌싱라이프/데이트 코치

레트로 감성 낭낭한 돌싱남녀데이트 장소 소개

NEW+RETRO

뉴트로 감성 낭낭한

돌싱남녀 데이트 스팟 소개



안녕하세요, 재혼대상자들에게 알짜배기 정보만 쏙쏙 골라서 드리는 재혼정보사이트 르매리입니다.


오늘 재혼정보로 준비한 이야기는, 돌싱남녀데이트에 딱 좋은, 뉴트로 감성 낭낭한 데이트 스팟 소개인데요.


뉴트로란? New와 Retro의 합성으로, 옛날의 것들을 요즘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들을 뜻한답니다. 젊은 층에서 크게 인기를 얻으면서, 요즘 뉴트로를 메인으로 내세운 가게들이 많아졌어요. 


돌싱정보사이트 르매리는, 준회원 및 정회원 분들을 위해 뉴트로 감성 낭낭한 데이트 장소 중 일부를 엄선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익선동


이미 핫플레이스 좋아하는 분들 사이에선 유명한 곳이죠. 약 3년 전부터 분위기 좋은 가게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젊은이들이 줄을 서서 들어가는 그런 동네가 되었습니다.


원래 운현동의 낡은 한옥, 구옥 거리를 현대식으로 개조해 만든 곳인데요. 한옥의 정갈한 운치와 도시적인 가게들이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요.


특히 맛집과 카페가 많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먹고 마시는 것 외에 다른 즐길 거리가 풍부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어요. 다만, 인사동이나 삼청동 등 다른 동네와 멀지 않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문래동 창작촌


요즘 가장 떠오르는 상권이라고 하죠, 바로 문래동입니다. 


문래동은 과거 철강 공장들이 밀집된 공간이었는데요. 주변 환경이 오피스텔 위주로 변하면서 공장들이 점점 문을 닫고, 그 자리에 카페를 비롯한 다양한 가게가 들어서게 된 동네입니다. 


건물을 모조리 허물고 새로 짓기 보다는, 예전 건물양식을 보존하되, 내부 공사만 선택한 곳이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젊은 감성보다는 조금 더 올드한 느낌의 거리에 가깝답니다.



용산구 해방촌


해방촌은 용산2가동 대부분과 용산1가동 일부가 포함되는 지역으로, 남산 밑 언덕에 형성된 마을입니다. 북쪽에서 월남한 사람들, 한국전쟁으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정착하면서 해방촌이라 불리게 됐죠.


남산 근처에 형성된 곳인 만큼, 언덕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등산도 일부러 가는 마당에 이 정도 언덕 쯤은 운동 삼아 가뿐하죠? 함께 걷다가 맛있는 음식까지 먹으면 그게 바로 최고의 데이트!


해방촌은 이태원 경리단길, 소월길, 이태원 메인도로와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겸사겸사 젊은 이들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이태원까지 함께 가보시면 어떨까요?



이 외에도 르매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재혼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니까요. 관심 있는 돌싱남녀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재혼정보사이트 르매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