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싱라이프/데이트 코치

돌싱 만남&직장인 회식 메카 종각역 이자카야 추천 4선!


안녕하세요, 돌싱 여러분들의 행복을 책임지는 르매리입니다!


바쁜 연말 시즌도 지나가고, 이제 본격적인 새 시작을 앞두고 있죠? 이번 2020년은 설날도 예년에 비해 빠르게 찾아오는 덕분에 신년회 날짜를 급하게 조율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재혼을 꿈꾸는 돌싱들의 맞선 역시 활발해지는 시기가 1월인데요. 회식이나 만남 자리에서 분위기 잡으며 술 한 잔 기울이기에는 이자카야만큼 좋은 곳이 또 없죠?


그래서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르매리가 돌싱만남 및 직장인 회식을 위한 이자카야를 엄선해 봤습니다!


지금부터 같이 알아볼까요?







이자카야 나무


첫 번째 플레이스는, 선릉과 논현 등 이미 직장인 회식 메카로 손꼽히는 곳에서 맛과 분위기를 검증한 '이자카야 나무'입니다!

이자카야 나무 종각점은 종각역 4번 출구로 나와 바로 보이는 보신각 뒷편에 위치한 이자카야인데요. 무려 2019년 9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 가게랍니다.

다른 테이블의 영향을 덜 받는, 조용한 룸 위주의 이자카야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2층과 3층, 총 180평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라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 그래서 단체 직장인 회식 역시 무리없는 곳이라 회사가 많은 종로에 딱 어울리는 곳이라 할 수 있어요.

물론 조용히 돌싱만남을 진행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프라이빗 룸도 준비돼 있다는 점! 참고 하시구요.

메뉴는 코스요리가 단연 눈에 띄는데요. 일식 코스를 맛볼 수 있는 이자카야라는 점에서 르매리는 또 플러스 점수를 매겼답니다. 


뿐만 아니라 타다끼, 오꼬나미야끼 등 대표 일식 메뉴도 준비돼 있으니까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죠. 특히 신선한 모듬 사시미는 이자카야 나무가 자랑하는 시그니처 메뉴랍니다.




이자카야 마천루

다음은 종각에서 보기 드문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마천루'를 소개합니다.

초고층빌딩이란 뜻의 마천루에서 이미 직감한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곳은 루프탑 술집이 많지 않은 종로에서 루프탑 명소로 손꼽히며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말 유명한 가게랍니다.

마천루의 운영 철학은 '100명이 1번 오는 가게가 아닌, 1명이 100번 오는 가게를 만들자'라고 해요. 그만큼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사람들에게 특상 퀄리티의 안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해요.

돌싱맞선, 돌싱만남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음식을 빼놓을 수 없죠? 마천루가 자랑하는 시그니처 메뉴는 '세이로무시'인데요. 세이로무시는 나무 찜통을 겹겹이 올려놓고 수증기를 이용해 재료를 찌는 고급 일식이에요.

세이로무시는 4단까지 주문이 가능한데요. 약 12만8천원 상당의 세이로무시 4단에는 랍스터, 장어, 제철해물, 전복, 소고기 등 각종 호화로운 식재료가 모두 들어가 고급스러운 한 끼를 즐길 수 있어요.

로맨틱한 분위기 조성에는 루프탑이 효과 만점이잖아요. 뭐든 알아두면 나쁜 것은 없다! 지금은 비록 한겨울이라 날씨가 추워 루프탑 이용이 어렵지만, 봄에 재방문해 낭만적인 야경을 바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청담 이상

대한민국 손꼽히는 럭셔리한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이자카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미 이름 한 번쯤 반드시 들어봤을 법한 곳, 청담이상입니다!

청담이상은 내년 2월 대만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해외에 진출한 한국 토종 이자카야, 라고 생각하니 뭔가 벌써부터 믿음과 신뢰가 가지 않으신가요?

청담이상은 당일 잡은 신선한 생선회와 해산물, 철판 및 볶음, 탕 메뉴 등 정말 다양한 메뉴를 높은 퀄리티로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해요. 정갈한 식사 메뉴까지 더해져서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만들죠.


여기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마음껏 뽐내는 인테리어, 조용한 분위기까지 더해져서 회식은 물론 돌싱만남, 돌싱맞선 자리로도 상당히 많이 추천되는 가게예요.




남오토코


럭셔리도 좋지만, 정말 일본의 선술집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놓은 이자카야를 찾고 있다면?


일본 오사카 뒷골목의 오래된 선술집을 모티브로, 전통의 맛과 분위기를 연출해 마치 일본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남오토코를 추천합니다!


목조건물 안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주는 인테리어, 일본 특유의 장식물이 더해져 발을 딛기만 해도 일본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추기에 충분! 그래서 매니아층도 상당히 많은 곳이라네요.


프랜차이즈 이자카야라고 하면 왠지 안주 퀄리티도 걱정이 많은데요. 남오토코는 독자적인 식품제조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서 차별화된 요리를 각 매장에 보급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메뉴들도 통삼겹을 간장조림한 ‘부타가꾸니’, 일본식 두부 요리인 ‘아게다시도후’ 등 본격적인 일본식 요리를 높은 퀄리티로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랍니다.


너무 격식이 갖춰진 이자카야에서는 오히려 답답하고 불편하다! 조금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대방과 알아가고 싶다! 라고 생각하는 돌싱 분이시라면 남오토코에서 돌싱만남을 진행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종각역 근처 이자카야 4선을 알아봤는데요.

한 해가 시작되는 만큼 이제 본격적으로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고 싶다고 생각이 드시죠?


회식도 좋고, 돌싱 동호회나 돌싱만남사이트 등 다양한 만남의 루트가 있긴 하지만 돌싱만남을 위한 것은 역시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만큼 믿을 수 있고 좋은 곳은 없더라고요.



르매리는 오직 재혼만, 이미 사랑과 전쟁을 겪었을 돌싱 여러분들만을 위해 움직입니다.

이번 겨울, 이자카야에서 따뜻하게 사케 한 잔 기울이고 싶은 돌싱들이라면 지금 바로 르매리와 상담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