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싱라이프/양육

돌싱부모를 위한 2018 장마철 대비방법

돌싱부모를 위한 2018 장마철 대비방법



태풍 제7호 쁘라삐룬이 장마의 시작을 알리면서, 대부분 30도가 넘는 습한 기후와 지역에 따라 흐리거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2018년도 장마기간은 6월 26일부터 7월 중순이나 말까지 한 달가량 이어지는데,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면서 불쾌지수도 올라가고 세균도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돌싱부모에게 장마철 대비에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쾌적한 여름을 보내 실 수 있는 방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장마철에는 언제 비가 올지 모르니 항상 우산을 휴대하고 밖으로 외출을 할 때에는 창문을 닫고 나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비가 내리는 날에는 교통사고를 가장 주의하셔야 합니다. 미끄러운 도로로 인해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비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아지기 때문에 특히 어두운 밤 10시에서 새벽 4시 사이에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난다고 하니 돌싱부모는 더욱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습기 제거



장마철에 가장 큰 골칫거리인 습기는 사람의 불쾌지수를 높게 만들어 버립니다. 또한 집안에 습기가 많아질수록 곰팡이와 진드기가 생기기 쉬워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천식이나 폐렴에 걸리고, 아토피가 있는 아이의 경우 평소보다 가려움증을 더 심하게 느끼는 등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싱부모가 실내 습도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에어컨이나 선풍기,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을 이용하여 실내의 습기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식중독 예방



장마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높아져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을 밖에 놔두면 쉽게 상하고 식중독균 발생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장마철에는 돌싱부모가 가급적 소량으로 구매를 하거나 냉장고에 보관을 하고, 될 수 있으면 음식을 익혀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주방은 더욱 습하기 때문에 식기구나 조리기구 등 식중독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살균을 자주 해주는 게 좋습니다.


빨래 관리




장마철에는 날씨가 흐리고 습기가 많기 때문에 빨래에서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돌싱부모에게 이런 냄새를 줄이기 위한 세탁법으로는 먼저 섬유인지 라벨을 확인하시고 뜨거운 물에 삶아서 냄새를 제거시킵니다. 그러면 살균 표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며,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넣어서 빨래를 헹구어줍니다. 빨래를 널고 나서 건조대 아래에 신문지를 깔고 굵은소금을 뿌려주면 집안 전체 습기를 제거해줍니다. 





상으로 여름 장마철을 대비한 생활정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미리 대비해 안전한 여름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르매리는  수많은 결혼정보회사 중에 재혼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대표 결혼정보회사입니다. 재혼, 만혼 대상자만이 가입을 할 수 있으며, 가입 시 공인된 서류를 통해 이혼, 사별, 사실혼, 자녀 유무, 법정 문제 등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또한 르매리에서 현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재혼을 원하는 돌싱남녀이며, 카카오톡으로 상담받을 이름과 연락처를 남기고 전화상담을 완료하시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보내드립니다.  상담 완료된 핸드폰 번호로 기프티콘이 발송되며 이벤트 대상이 아니거나 신원확인이 되지 않는 고객에게는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돌싱남녀를 위해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르매리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당신이 한번 더 해피엔딩 하길 바라는
재혼정보회사 르매리 '사랑과 전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