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혼대상자들과 돌싱들이 간과하는 수면무호흡증, 제대로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르매리입니다.

40대 이상임에도 초혼인 초혼대상자들과, 돌싱남녀들이 간과하기 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수면 증상이에요. 옆에서 함께 잠을 자는 상대가 있을 경우, 자신의 잠버릇을 비교적 쉽게 알 수 있는 반면, 혼자서 자는 경우는 코를 골았는지도 알기 힘든 게 사실이죠. 

그런 분들이 간과하기 쉽지만 신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수면무호흡 증상인데요. 수면무호흡은 간혹 코를 골다가 컥 소리를 내며 호흡이 곤란한 경우를 말합니다. 정확히는 수면 중 최소 10초 이상 호흡이 멈추는 상태인데요. 이것이 시간당 5회 이상 나타날 경우 흔히 수면호흡장애로 구분합니다.

살이 쪘거나, 목 둘레가 짧은 사람의 경우 먼저 수면무호흡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구요. 그리고 낮 동안 졸림증이 있거나 기상 후에도 개운하지 않은 경우에도 수면무호흡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이 무서운 이유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기 떄문에 주간 졸림과 만성 피로,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또한, 혈중 산소가 부족하게 되면 혈압과 뇌압이 오르고, 부정맥과 고혈압, 뇌경색, 발기부전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고혈압 환자 중 절반을 차지하는 난치성 고혈압 환자의 경우, 약 80% 수준이 수면무호흡증상이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는데요. 의심이 되시는 분들은 꼭 병원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치료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 만큼, 자신의 원인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혼자서 잠을 자야 하는 돌싱들, 그리고 만혼대상자들에게는 정말 치명적인 증상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옆에서 누군가와 함께 잠드는 행복, 다시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저희 르매리에 상담신청을 남겨 주세요.

등급표에 기반한 확실한 매칭서비스를 통해, 조건이 까다로운 재혼이라 해도, 이상형과 만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